이용약관

인담에서 찾고, 믿음직한 인담 파트너를 만나보세요.

개인정보처리방침

㈜디앤비소프트는 (이하 '회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인테리어상담 및 견적서비스 등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상담 및 견적신청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이름,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출생년도, 성별, 비밀번호
② 상담 및 견적신청
이름, 휴대폰, 지역, 주택구분, 평수, 방수, 거주여부, 이메일
둘째, 서비스 신청이나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사이트 접근 시),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전화, 서면양식, 팩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인테리어 상담/견적서비스 및 방문견적, 대금정산
인테리어 시공을 위한 고객상담 및 견적서 작성, 셀프견적, 시공인력 및 업체정보 제공, 인테리어 물품 판매 및 대금결제,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나. 회원 관리
회원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마케팅 활동에 활용
신규서비스 개발,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맞춤서비스 제공, 인담 사이트내 광고주 유치,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공사발주의사 확인.
라. 기타
비회원(회원을 제외한 모든 고객)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경우 회원탈퇴시까지, 정보동의고객의 경우 정보삭제요청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사에 제공된 정보의 즉시 삭제를 원하는 회원은 인담(www.indam.co.kr)사이트 접속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언제든지
탈퇴신청으로 가능합니다
. 회원탈퇴 및 개인정보삭제 신청이 온라인으로 불가능하신 분은 인담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 확인 후
처리해드립니다.
회원탈퇴 및 정보삭제 요청시 해당 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3년
라. 회원탈퇴 및 정보동의철회 시 보존 개인정보
보전항목 : 회원가입 및 정보동의 시 입력한 개인정보 (이름, 핸드폰, 이메일, 생년, 성별 등)
보존 이유 : 불량이용자의 재가입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보존 기간 : 회원탈퇴 및 정보동의 철회 후 1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상담 및 견적서비스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다.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의 적용
-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이메일, 문자메시지, 휴대전화 등 고객이 입력한 연락수단을 통하여 사전
통지합니다.
- 단, 개인정보 유효기간이 도래한 고객의 경우에도 고객이 별도 유효기간 갱신의 요청 등 개별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타 법령에서 별도로 보존기간을 정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이 정한기간 동안 보존 후 조치 됩니다.
-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의해 별도분리 된 경우라도 회원 및 정보동의 고객이 서비스 재이용을 원하실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재이용 하실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상담신청 또는 견적요청을 위해 사전에 (인테리어 시공업체 등 파트너사에 제공을)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관리하지 않습니다. 단, 필요시 별도 동의를 받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인담 회원정보수정을 통해서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수도 있습니다.
단,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관심분야, 선호도 및 자취추적,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마케팅 및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담당부서 : 웹마케팅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형돈이사
전화번호 : 031-216-7625
FAX : 02-6944-9479
메일 : security@indam.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단,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